유용한정책정보

갤럭시S23 쿠팡안심케어 [수리,액정파손,청구] 한방에 처리하기

달리기놀이 2023. 10. 12. 16:26

사용하는 핸드폰이 쿠팡안심케어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래와 같이 청구해서 금액을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어제 수리 및 청구를 했는데요 어떻게 청구하고 수리를 받아야 하는지 난감했는데 딱히 글을 찾아보니 간단하게 정리가 되어있는 글이 없어서 제가 직접 글을 올렸습니다. 아래 글을 보시고 청구하시고 비용 받으세요

 

 

청구하기에 앞서서 내가 가입해둔 쿠팡안심케어 상품이 뭔지를 알아야 합니다. 아래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갤럭시 S23울트라 기종이며, 자급제로 쿠팡에서 구매하면서 프리미엄으로 101,800원을 지급 했습니다.

핸드폰 액정이 머서리쪽이 조금 깨져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 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을 위해서 알려드리자면 서비스센터에 사람이 많으면 수리대기용 번호표는 뽑고 약 10분정도 기다리면 담당 엔지니어가 배정되며, 액정파손이라고 말하고 핸드폰을 엔지니어게 주면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며, 앉아서 기다리라고 하더라구요.. 대기시간 총 1시간에 서비스센터까지 왕복시간을 따져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전 서비스센터에 미리 전화해서 액정물품이 방문하려는 서비스 센터 지점에 있는지 확인하였고 물품 배정받고 방문 하였습니다.)

 

 

액정이 깨져서 가시는 분들은 시간여유가 되시면 새로 붙이실 액정필름을 구매해서 수리되자마자 바로 붙이시는게 좋을겁니다. 저는 준비를 못해가서 매장에서 정말 붙인것 같지도 않은 앏은 필름을 약 14,000원 가량을 들여서 붙여달라고 했습니다. 붙인거 같지도 않은 얇은 필름 붙여주길래 조금 후회 했어요 구비해 가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휴대폰정보확인하기

  • 휴대폰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 설정으로 가서 가장 밑의 메뉴인 휴대전화 정보 메뉴로 들어 갑니다.

 

  • 휴대폰의 시리얼번호를 복사합니다. (시리얼번호를 누르고 계시면 클립보드에 복사되었어요. 라고 나오면서 복사고 됩니다.)

시리얼 번호 복사하는 방법은 쿠팡안심케어 비용청구할때 시리얼 번호로 핸드폰 조회시 필요합니다.

 

쿠팡안심케어청구를위한 준비서류

핸드폰 액정파손 또는 기타파손이 생기면 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시고 수리를 진행하게 됩니다. 대기 및 수리까지 거의 1시간 정도가 걸립니다. 만약 액정필름도 붙여 달라고 하게되면 시간이 20분은 더 소요되죠 액정필름부착도 대기번호를 뽑고 필름부착 약 15분 소요된다고 하더라구요 비용은 약 14000원 가량 들었습니다.

 

 

수리가 끝나면 수리엔지니에가 수리비용을 결재해 주시고 보험청구요 구비서류를 봉투에 담아서 다 준비해주지만 그래도 청구해야 하는 서류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액정교체비용 36만원인데 파손된 액정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수를 하게되면 약 26만원정도로 금액이 다운된다고 해서 파손액정을 반납하면서 수리했습니다. 필요 서류로는 신분증, 수리비견적서 및 파손증명사진, 영수증, 통장사본 입니다. 해당 서류를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은 다음 저는 제출 했습니다.

 

쿠팡안심케어청구하기

쿠팡안심케어 청구는 PC로 하는 방법과 모바일을 통한 방법 있습니다. 해당 글에서는 모바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볼겁니다. (PC청구용 URL 주소는 넣도록 하겠습니다.)

 

PC버전 쿠팡안심케어보험 청구

https://www.lotteins.co.kr/web/C/D/C/cdc032re.jsp

 

롯데손해보험

해당 시리얼번호로는 접수가 불가능하므로 구매주문번호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구매주문번호 예시 : COUPXXXXXX (가입증명서를 확인해주세요.) 고객서비스센터 : 02-6320-4932 확 인

www.lotteins.co.kr

 

 

모바일버전 쿠팡안심케어보험 청구

https://m.lotteins.co.kr/web/C/M/A/cma046re.jsp?KAKAOMENUID=KKO0002 

 

롯데손해보험

※ 시리얼번호 미등록 고객님은 구매주문 번호로 로그인 후 사고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m.lotteins.co.kr

 

 

모바일버전 URL주소를 누르고 접속합니다. 처음에 씨리얼 번호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위에서 설명한대로 내 핸드폰 시리얼번호를 복사해 두고 붙여넣기 식으로 넣고 확인을 누릅니다.

 

시리얼 번호를 넣고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나의 정보 내역이 나옵니다. 가입플랜명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보험금을 청구한 상태에서 다시 들어가서 그런지 보험금 청구내역이 뜨는데 아마 청구한적이 없는 분들은 저 부분이 비어 있을겁니다.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후에 서류를 빠트리고 청구한경우 서류보완 메뉴로 가서 서류추가가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보험금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고객정보동의에 필수 부분은 동의 해주셔야 넘어갑니다. 전 선택 부분은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다음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휴대전화 또는 카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하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다음 페이지로 사고내용입력 페이지가 나옵니다. 파손발생일 증상을 입력하시고 개인정보등등을 입력 후 서류제출페이지로 넘어가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필요서류는 핸드폰으로 찍어서 아래 목록을 준비 후 첨부해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신분증 사본

입금받을 통장사본

이상 소견서

수리비 영수증

수리비 견적서

 

위의 서류 중 이상 소견서 및 수리비 영수증 견적서 등등은 수리기사분이 봉투에 넣어서 주시니 우리는 신분증 사본과 통장사본만 준비하면 될 듯 합니다.